왜 꼭 수면내시경검사로 하는 것이 좋은가?

  • 작성일 2015.02.09
  • 조회 193
펼치기

내시경검사를 설명드리다 보면, '꼭 수면으로 해야 하느냐?'고 반문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경제적인 부담 때문이기도 하지만, 수면내시경을 받는 것이 자신의 약함을 드러내는 일로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유가 어떻든, 내시경검사는 반드시 수면으로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왜? 그럴까요?

 

1. 안전하고 편안하게 검사 받으실 수 있습니다.

수면내시경검사의 큰 장점은 심한 구역질이나 통증을 억제해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 결과 위내시경검사 중 심한 구역질을 해서 생기는 식도 열상 등을 예방할 수도 있고, 검사 후 목이 많이 아픈 후유증도 에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장내시경검사 중에 흔히 느끼는 심한 통증도 피할 수 있게 해줍니다.

 

2. 내시경검사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 줍니다.

고통스러웠던 지난 내시경검사에 대한 기억 때문에 다시 검사 받기를 꺼리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수면내시경으로 받은 편안한 검사는 정기적으로 받아야 하는 내시경검사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 주어,

국내 1위와 2위 암인 위암과 대장암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게 해줍니다.

 

3. 정확한 검사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제일 중요한 것은, 수면내시경검사를 받아야 더 정확한 검사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검사 받는 분이 고통스러워하면 내시경를 시행하는 의사도 신경이 예민해지고 마음이 급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뿐만 아니라, 심한 구토와 고통으로 인한 위와 장의 격렬한 움직임 때문에, 정확하게 검사하는데 큰 방해를 받기도 합니다.

결국 정확한 검사가 어려워지는 것이지요.

 

1-2년 혹은 길게는 4-5년에 한번 받는 내시경검사 결과가 부정확하다면 심각한 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부정확한 검사는 차라리 안 하느니만 못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내시경검사는 꼭 수면으로 받으시는 게 좋겠습니다.

 

탈장
맹장수술